반응형
페이스북은 이미 우리나라 대부분의 대기업을 고객사로 갖고 있고, 그 매출액은 작년엔 1,000억원, 올해는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젠 그 눈을 중소기업으로 돌리려 하고 있는데요, 작년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COO가 방한해 중소기업 담당자들을 위한 세션을 따로 만든 것 부터 최근에는 서울에 국한되었던 행사들을 지방으로 확장해 직접 중소기업들과 소통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자신감에는 성공가도를 올리고 있는 자사 앱의 성장세가 한몫하고 있습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저 앱 월간 이용자수(MAU)는 작년의 세 배 수준인 455명에 이르고, 인스타그램은 네배에 이르는 356만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앱 사용자 수를 바탕으로 아직 해외에서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송금 등의 서비스가 국내에 들어온다면, 국내 업체들에 미치는 영향이 엄청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이전 > 아카이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미국 십대의 SNS에 대한 인상, 생각 (0) | 2015.06.23 |
---|---|
[트위터] 7월부터 140 글자 수 제한 없어진다? (0) | 2015.06.12 |
[네이버] '내가 너의 가이드가 되어줄게.' - 모바일에 최적화된 지역검색 제공 (0) | 2015.06.12 |
[샤오미]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판까지 뒤집고 있는 샤오미 (0) | 2015.06.10 |
[다음카카오]카카오톡에서 검색이 된다! 다카오의 반란 (4) | 2015.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