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격렬하게, 행동은 단순하게

[트위터] 7월부터 140 글자 수 제한 없어진다? 본문

이전/아카이브

[트위터] 7월부터 140 글자 수 제한 없어진다?

jomminii 2015. 6. 12. 16:50



현지시각으로 11일 트위터의 CEO인 딕 코스톨로가 지금까지의 실적 부진으로 물러났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로 한 때 주가가 7% 폭등했다는데...


실적 부진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올해 전세계 광고 시장 규모 1천450억 달러 중 구글이 31.4%로 1위를 차지한 반면, 트위터가 차지하는 비율은 1%가 채 안된다고 합니다.. 반면 라이벌이었던 페이스북은 7.9%로 치고 올라오고 있다고.


뿐만아니라 한때 페이스북에 이어 2위 SNS 서비스였던 트위터는, 인스타그램 등의 경쟁 서비스들에 밀려 5위로 내려앉았다고 합니다.


CEO의 사임과 함께 그동안 페이스북과 같은 타 SNS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원인으로 거론되어 왔던 글자 수 제한 폐지라는 이야기도 함께 흘러나왔습니다. 일단은 멘션은 그대로 두고, DM(direct message)의 글자 수 제한을 기존 140자에서 약 1만 자까지 제한을 풀겠다고 하는데요, 이 변화는 지금까지 고수해왔던 정책으로는 더이상 경쟁자들과 경쟁하기 힘들어졌다는 것을 인정하는 정책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이것말고도 트위터는 아시아 시장을 강화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아시아 지사 본부를 연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가 옛날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지... 

두고봅시다!


/참고/

아시아경제 : CEO 물러난 트위터, 140자 제한 정책도 폐지

연합뉴스 : 트위터 CEO 딕 코스톨로 사임…실적 부진 책임진듯(종합2보)

CNBC : 트위터, 싱가포르에 아시아 본부 오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