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격렬하게, 행동은 단순하게

페이스북의 CPC(클릭당 과금)가 이제 다른 방식으로 산정된다. 본문

이전/SNS

페이스북의 CPC(클릭당 과금)가 이제 다른 방식으로 산정된다.

jomminii 2015. 7. 9. 09:00


Facebook cpc



페이스북은 이번에 새로 나오게 될 광고 API에서 CPC를 일명 “링크 클릭”된 것만 체크하겠다고 밝혔다. 


- 다른 웹사이트로의 클릭 

- 다른 웹사이트로 가는 콜투액션 클릭, 예를 들면 “Shop now" 

- 어플 설치를 위한 클릭 

- 페이스북 캔버스 앱으로의 클릭 

*역자 주 : 캔버스는 데스크톱과 랩톱의 Facebook.com에 앱이나 게임을 직접 배치하는 프레임입니다. 

- 다른 웹사이트로 넘어가는 동영상 클릭 


이번 변화는 수요일부터(7/8) 광고 API를 통해 광고를 구입한 광고주들에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현재 방식의 과금 방식도 10월 7일까지 가능할 거라고 하네요.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들과 더불어 광고 관리자와 파워 에디터 유저들에게도 다음 주면 새로운 CPC 방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The social network는 변화된 이유를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광고주들이 그들의 광고가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현재 CPC는 광고 유닛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클릭들(좋아요, 댓글, 공유, 웹사이트 클릭, 계속 보기 등)을 대상으로 정산 하고 있다.  


지난 몇년간 페이스북의 광고는 광고주들이 각자의 사업에 맞게 잘 세팅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변화되어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광고주들에게 광고 입찰에 대한 산정 방식을 제대로 전달해, 의도한 결과대로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또한 페이스북은 광고주들이 얻게 될 결과들도 예측해 보여줬습니다. 




'이 변화가 적용되면 링크 클릭을 유도하려는 광고주들에게 더 좋은 광고 대비 효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정말 링크 클릭에만 과금을 하기 때문이죠! 링크 클릭을 좋아요, 댓글과 같은 다른 인게이지먼트들과 분리를 시킴으로써 광고주들은 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산정 방식이 바뀌게 되면, 클릭과 관련된 몇몇 캠페인들의 매트릭스에도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물론 좋아요, 공유, 댓글을 CPC에서 제외하게 되면 CPC는 올라갈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클릭만을 세기 때문에 더 가치 있는 수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클릭률도 전보다 낮아질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것은 더 이상 다른 요소들을 클릭에 포함시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광고주 여러분, 이 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전 너무너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되네요! 



본 글은 adweek의 Facebook Changes Measurement of Cost per Click을 번역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