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격렬하게, 행동은 단순하게

가장 많이 쓰이는 소셜미디어 용어 45개 본문

이전/SNS

가장 많이 쓰이는 소셜미디어 용어 45개

jomminii 2014. 11. 8. 22:51


(이미지 출처 - 허핑턴포스트)



오늘은 Shortstack에서 발행했던 'The 51 most common social media terms'를 가지고 왔습니다. 우리말로 하면 가장 많이 쓰이는 소셜미디어 용어이죠. 영어로 되어 있는 원본을 번역했습니다. 전 영어보단 한글로 보는게 편하니까요 ㅎㅎㅎㅎㅎ 혹시 오역이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근데 이상한게 제목은 51개라고 달아놓고서 내용은 45개 밖에 없음...

뭐지


원문 주소


번역


http://www.sociallystacked.com/2012/10/infographic-51-social-media-terms/


1. Activity –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있는 activity box에는 사용자가 최근 누른 좋아요, 새로운 친구, 지금 듣고 있는 음악 등과 같은 최근 활동들이 표시된다.
“나는 코카콜라를 좋아요 했고, 그 활동은 내 액티비티 피드에 표시 된다.”


2. Affinity – 친밀도는 한 사용자의 포스팅된 콘텐츠에 대한 인게이지먼트와 상호작용으로 측정 된다.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어느 콘텐츠가 올라오게 될지 결정하기 위해, 엣지랭크는 그 알고리즘에 있는 친밀도를 사용한다.”


3. Algorithm – 소프트웨어가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들어진 일련의 규칙, 절차
“페이스북이 사용하는 엣지랭크 알고리즘은 비밀이다, 하지만 그것이 인게이지먼트를 기본으로 한다는 것은 꽤 잘 알려져 있다.”


4. APP(Application) – ‘app’이라는 용어는 그 자체로도 ‘application program’의 줄임말인 ‘application’의 줄임말이다. 그러나 여러분은 페이스북 페이지의 세계에서 말하는 앱은 Photo나 Like같은 기본 페이스북 내장앱이거나 콘테스트, 홍보 같은 것을 보여주는 완전하게 커스터마이징 된 앱을 말한다는 것만 알면 된다. 앱들은 사용자 페이지의 오른쪽에서 커버 사진 바로 밑에 위치하고 있다. 공식적으로는 ‘탭’이라고 불린다.

“우리가 사진콘테스트 앱을 사용할 때 마다 우리는 우리 페이지에 대한 엄청난 인게이지먼트를 얻는다.”


5. CSS(Cascading Style Sheets) – [웹문서의 전반적인 스타일을 미리 저장해두는 기술] 웹 개발자들이 웹페이지의 레이아웃이나 디자인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 CSS는 텍스트 스타일, 색, 폰트 사이즈, 테이블 사이즈 등등의 규칙들을 포함한다.
“토드가 CSS 사용법을 배웠을 때, 그는 완벽하게 그의 페이스북 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었다.”


6. Comment – 페이스북 페이지,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방문자들이 남긴 발언, 언급 등을 일반적으로 커멘트(댓글)이라고 부른다.
“줄리아는 그녀의 페이지에 남긴 손님들의 댓글에 반응을 해주면, 손님들의 인게이지먼트가 증가하고 더 태도가 긍정적이 되는 것을 발견했다.”


7. Content – 정보. 대개 텍스트, 영상, 이미지 형태로 만들어진다.

“좋아요를 많이 받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것이다.”


8. Contest – 제품, 사람 또는 이벤트를 홍보 하기 위해 사용되는 캠페인을 콘테스트라 부른다. 많은 페이스북 콘테스트들은 참가자에게 그들 자신에 대한 어떤 것을 커뮤니케이션 하도록 요구한다.
“이자벨라는 자신과 그녀의 강아지와 함께 메이벨린의 ‘show us your red lips’ 콘테스트에 참여했다. 그 둘 모두 해변에서 빨간 립스틱을 바르고 있었다.”


9. EdgeRank – 엣지랭크는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어떤 이야기에 올라갈지 결정하는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이다. 알고리즘의 값은 비밀이지만, 다음 세 가지에 기반한다고 여겨지고 있다. 친밀도, 콘텐츠 가중치, 시의성
“나는 나의 엣지랭크가 나의 팬, 친구들이 댓글을 달고 공유 하고 싶은 콘텐츠를 올릴 때 향상된다는 것을 알아냈다.”


10. Engagement –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인게이지먼트는, 댓글 달기, 좋아요 누르기, 공유하기, 커뮤니티 빌딩과 같은 팬, 친구들과 함께하는 상호작용이다.
“비즈니스 페이지와 그 팬들간의 인게이지먼트가 높아야 소셜미디어 캠페인이 효과가 높다는 것을 알 것이다.”


11. Facebook Platform –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페이스북과 상호작용하는 앱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프레임워크(틀)을 ‘페이스북 플랫폼’이라 한다.
“Shortstack Lab은 페이스북 플랫폼에서 돌아가는 가장 쿨하고 안전한 앱을 가지고 있다.”


12. Fan – 페이스북 팬은 특정 페이지에 좋아요를 한 유저이다. 이 용어는 이미 버려지고 있고, ‘좋아요’로 대체되고 있다.
“난 좋아요 버튼을 눌러서 코카콜라의 팬이 되었다. 그래서 난 이 회사의 펀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3. Fan-gate – 방문자가 특정 콘텐츠에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방벽. 방문자들이 팬게이트를 넘는 방법은 페이지를 좋아요 하는 것이다. 이 용어는 like-gate와 바꿔 쓸 수 있다. (최근 페이스북이 없앰)
“참가자가 콘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참가자들은 브랜드를 좋아요 해야 한다. 이 콘테스트는 팬게이트 되어 있다.”


14. Friend – 친구는 페이스북 소셜 네트워크에서 연결된 다른 누군가이다. 페이스북 친구는 페이스북 상에서만 친구다.
“우린 페이스북 친구지만 실제로는 그냥 아는 사이일 뿐이다.”


15. Graph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G-API) – 페이스북 플랫폼의 핵심은 그래프 API다. 이것은 단순하고 일관적인 페이스북 소셜그래프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 그래프는 사람, 사진, 이벤트, 페이지, 그리고 이들간의 관계를 나타내준다. (친구 관계, 공유된 콘텐츠, 사진 태그 등)
“그래프 API 때문에 페이스북 플랫폼은 일관적인 모습과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16. Graphics Interchange Format(GIF) -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이미지 파일 형식
“만약 웹사이트에 움직이는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GIF가 답 입니다.”


17. Groups - 페이스북 그룹은 어떤 그룹의 유저들이 만들어 낸 페이지인데, 대개 조직이나 비즈니스의 구성원들이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
“조, 프로젝트 매니저가 날 팀 페이스북 그룹에 초대했어. 그래서 난 논의에 대해 의견을 말할 수 있어”


18. Joint Photographic Experts Group(JPEG) - 하나의 이미지 파일 형식
“깨진 것 처럼 보이지 않으려면, 그녀는 나에게 jpeg 형식의 얼굴 사진을 보내야 돼.


19. Influence - 다양한 소셜 미디어 분야에 있는 개인에 대한 팔로잉은 그들의 영향력으로 여겨진다.
“엄마 블로거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상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20. Influencer - 사상적 리더나 전문가로 여겨지는 사람들이나 비즈니스
“소셜 미디어에 대한 소식과 정보에 관해서는 매셔블은 강한 영향력자이다.”


21. Infographic - 차트나 그래프로 정보를 보여주는 삽화, 특히 숫자들이나 통계치
“콜로라도에서 얼마나 많은 땅이 불탔는지 보여주는 인포그래픽은, 그 불이 얼마나 거대했었는지 날 일깨워줬다”


22. Insights - 사용자들의 페이지와 콘텐츠에 대한 인게이지먼트, 상호작용을 수집하고 보여주는 유틸리티
“나의 최근 경쟁 콘텐츠에 대한 페이스북 인사이트를 봤을 때, 더 많은 좋아요를 얻기 위해서 변화가 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23. Like - 페이스북 유저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엄지를 치켜올리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 유저는 그 페이지를 ‘Likes’ 하는 것 입니다. 또, ‘Like’ 아이콘은 댓글이나 상태 업데이트에 대한 인정, 찬성등을 표현할 때 쓰일 수도 있다.
“난 내 페이지 좋아요를 5천까지 늘리기 위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24. News Feed - 페이스북의 뉴스피드는 그들과 친구인 사람들의 상태 업데이트나 그들이 좋아요를 누른 상태 업데이트를 보여준다.
“내 뉴스피드에는 항상 같은 다섯명의 상태 업데이트만 보이는 것 같다.”


25. Non-Fan - 어떤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지 않은 사람은 팬이 아닌 사람이라 간주된다.
“난 내가 팬 게이트 뒤에 독점적인 콘텐츠를 뒀을 때 팬이 아닌 사람들이 팬으로 전환된다는 것을 배웠다.


26. Open Graph - 오픈 그래프는 페이스북에 속해있는 네트워크다. 이 네트워크는 사람이나 비지니스 앱, 액티비티, 그리고 서비스를, 페이스북에 있는 다른 것들과 연결시켜준다.
“페이스북의 오픈 그래프 덕분에 난 페이스북에서 써드파티 앱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27. Page - 페이스북 페이지는 사업, 브랜드, 조직이나 유명인들의 계정을 말한다.
“우리 페이지는 우리의 고객들이 스페셜 딜을 알 수 있게 하는 곳이다.”


28. Post - 포스트는 상태 업데이트다. 포스트는 대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또는 링크를 포함한다.
“난 내 페이스북 페이지에 고양이에 대한 포스트를 너무 많이 올렸다.”


29. Profile - 페이스북 프로필은 개인에 대한 설명이다.
“내 여동생은 프로필에 자기에 대한 정보를 너무 적게 올려놔서 동생이 왜 페이스북을 하는지도 궁금하다.”


30. Promotion - 기업이 페이스북 페이지 커스텀 앱을 써서 진행하는 콘테스트, 증정, 경품행사.
“라이크를 늘리기 위한 좋은 방법은 페이스북에서 증정 이벤트를 하는 것이다.”


31. Screencast - 보통 오디오를 포함한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의 디지털 녹화본을 말한다.
“페이스북에서 어떻게 콘테스트를 설정하는지에 대한 스크린캐스트를 보는 것은 그냥 그걸 읽는 것 보다 훨씬 이해하기가 쉽다.”


32. Search Engine Optimization(SEO) - 콘텐츠 안의 키워드, 이미지, 영상등을 사용해서 콘텐츠가 검색엔진에서 더 많이 보일 수 있게 하는 과정을 말한다.
“SEO에 대한 투자는 우리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두배로 만들었다.”


33. Sentiment - 트윗, 좋아요, 업데이트, 토론, 상품 리뷰를 기초로 한 소셜 네트워크에서 사람들이 브랜드, 토픽, 키워드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는지에 대한 분석.
“페이스북에서 얻어낸 댓글들에 따르면, 우리가 ~~를 사용하지 않은 이후로 우리 주스에 대한 센티먼트가 우호적으로 바뀌고 있다.”


34. Social Capital -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상에서 어떤 사람이나 브랜드가 가진 영향력 정도를 말한다.
“그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토대로 해서 Pete Cashmore가 누리고 있는 사회적 자산은 값을 매길 수 없다.”


35. Social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 -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무엇을 말하고 무엇을 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를 추적한 정보이다.
“우리의 소셜 CRM 덕분에 우리는 우리의 팬들이 어느 종류의 콘텐츠에 가장 흥미를 가지는지 알 수 있었다.”


36. Social Reach - 당신의 광고나 광고된 콘텐츠를 본 사람들의 수이다. 이벤트에 대한 RSVP(초대에 대한 화답)이나 페이지에서의 앱 사용이 도달률을 결정한다.(뒷 문장이 잘 이해가 안됨)
“우리는 우리의 팬들이 어떤 것을 가장 가치있게 여기는지 확인하기 위해 상태 업데이트의 소셜 리치를 추적한다.”


37. Social ROI(return on investment) -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상에서 이루어진 투자에 대한 양적, 질적, 재정적 회계를 말한다.

“Social ROI에 대한 철저한 분석 후에 우리는 소셜미디어가 우리의 수익을 증가 시키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신장시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8. Social Plugin -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은 페이스북 외부에 있는 블로그나 기업 웹사이트 등에서 페이스북의 social features(좋아요, 댓글, 공유), 페이스북 액티비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코드 조각들이다.
“나에게 가장 많은 피드백을 주는 것은 좋아요 버튼이다.”


39. Status Updates - 포스트로도 알려져 있다. 보통 텍스트, 사진, 영상, 링크 등을 포함한다.
“티나는 하루에 10개의 상태 업데이트를 올린다. 그녀는 그녀의 친구들이 그녀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40. Subscriber(Subscribe Button) - 어떤 프로필이나 페이지에서 구독 버튼을 누르는 것은 당신이 그 사람이나 기업이 모두 공개로 한 정보들을 볼 수 있게 해준다. 당신은 이런 업데이트들을 친구나 팬이 아닐 때도 받을 수 있다.
“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교수님과 친구가 아니지만 그는 항상 흥미로운 정보들의 링크들을 올린다. 그래서 난 그를 구독한다.”


41. Tag - 사진, 지도, 앱 등에 나타나는 단어, 마크 등을 말한다. 이것은 당신의 친구들이나 팔로워들에게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고, 어디에 있고, 누구랑 같이 있는지를 알려주도록 만들어졌다.
“난 이번주에 약 20개의 사진에 태그되었다.”


42. Ticker - 티커는 실시간으로 친구들의 페이스북 활동을 볼 수 있게 하는 페이스북의 부분이다.
“난 티커에서 내 친구 사라가 건즈앤로지스의 노래를 듣고 있는 것을 봤다.”
*tick : (뉴스 등이) 시시각각 들어오다. 체크하다


43. Timeline - 타임라인은 2011년 9월 새롭게 소개된 페이스북 레이아웃의 이름이다.
“새로운 페이스북 타임라인 디자인은 페이스북 커뮤니티에서 혼합된(긍정,부정 모두) 환영을 받았다.


44. User-Generated Content(UGC) - 돈을 받은 전문가들 보다는 일반 대중이 만들어낸 콘텐츠를 말한다. UGC는 peer production으로도 불린다.
“사용자 생산 콘텐츠는 저널리즘에 거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왜냐하면 요즘날에는 누구라도 블로그를 만들고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45. Webinar(Web+Seminar) - 인터넷 상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프레젠테이션, 회의나 트레이닝을 말한다. 대부분의 온라인 세미나에서 뷰어는 질문을 함으로써 참여를 할 수 있다.
“A사의 주간 온라인 세미나는 뉴스 유저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