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출처 : Shopify <7 Inspiring Ecommerce Call to Action Examples and Why They Work>
이미지 출처 : CALL TO ACTION! Telehealth access at risk in Texas!
Call to action(콜투액션)
- 고객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어디를 클릭해야 할지, 무엇을 사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
- 방문자들이 고객으로 바뀔 수 있도록 길을 인도해주는 것
효과적인 콜투액션 만들기
1. 급박함은 전환율을 높인다.
- 기회가 적다고 느끼면 물건을 더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 한 연구에 따르면 상품이 곧 매진된다는 것을 표현하면 전환율은 332%까지 높아진다고 한다.
- ex) Only on sale until midnight
2. 여러가지 색을 테스트해보기
- 아직 전환율을 높이는 색을 알아내지 못했다면, 방문자들에게 브랜드를 상기시킬 수 있는 색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 CTA 주변에 하얀 배경을 사용하면, 어디를 클릭해야 할지 명확해진다.
- 배경으로부터 눈에 띄게 해야 한다.
- 색깔과 애니메이션을 너무 난잡하게 하면 안된다.
3. 단순한 카피와 버튼을 사용하기
- CTA는 단순히 텍스트만 나열하기 보다는 버튼으로 만드는 것이 효과가 좋다.
- 버튼 안의 텍스트는 짧고 달콤하게 만들어라. “buy now”, “add to cart”, “buy”
- 꼭 buy 등으로 표현할 필요는 없고, 파는 것이 커피라면, “Brew it” 등으로 표현하는 것도 좋다.
4. 페이지 대문의 Hero Image 잘 선택하기
- Hero image는 제품이나 콜렉션을 강조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다시 말해 강력한 콜투액션이 될 수 있다는 것.
- Hero image에 제품 링크를 걸어 놓거나,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5. 페이지 상단에 위치 시키기
- 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을 상단에 위치시켜라. 페이지에 들어온 방문자가 처음 보게 되는 것은 어떤 콘텐츠가 있든 상단에 있는 콘텐츠다.
- 일단 상단에서 방문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면, 홈페이지를 둘러보게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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