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격렬하게, 행동은 단순하게

[어벤져스/아이언맨폰] 삼성전자와 마블의 콜라보 본문

이전/블로그

[어벤져스/아이언맨폰] 삼성전자와 마블의 콜라보

jomminii 2015. 5. 13. 14:00

작년 6월 삼성전자는 세계적 엔터테인먼트기업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애플과 스마트폰 시장에서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는 삼성이지만, 애플에 비해 상대적으로 콘텐츠부문이 약했던 것을 마블과의 파트너십으로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당시 삼성과 마블의 관계자는 이 파트너십에 대해 다음과 같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 팀장 부사장 

"이번 파트너십으로 마블의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가득한 비주얼 콘텐츠들이 삼성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기술에 생명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


밥 사보우니 마블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

"최고의 모바일기기를 통해 마블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마블은 세계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우리의 창의적 작업에 대한 열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파트너이다."


삼성전자는 우선 갤럭시탭S를 이용해 마블의 디지털 만화책을 3개월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마블 언리미티드'서비스를 선보였고, 이때 얼마전 개봉한 '어벤저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삼성전자의 기기를 간접광고(PPL)로 등장시키로 했었다.





이에 대한 결과로 이번 4월에 개봉한 '어벤저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거의 마지막 장면에 블랙위도우가 삼성 갤럭시를 이용해 스카이프를 하는 장면이 나와 간접광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 우리나라에서만 벌써 900만명이 봤으니, 전세계적으로는 말할 것도 없지.


또, 어벤져스 2의 개봉에 앞서 삼성전자와 마블이 합작해 만든 프로모션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다. 리오넬 메시와 같이 유명한 스포츠 스타들이 소집돼어 어벤져스 트레이닝을 받는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삼성전자의 갤럭시S6와 기어VR을 장착해 가상현실 훈련을 해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스토리로는 두개의 영상을 만들었고, 두번째 영상의 마지막엔 추성훈과 추사랑 부녀가 나와 재미를 더해준다. 유튜브 댓글을 보면 사랑이가 귀엽다는 얘기들이 한가득 있을정도... 그리고 또 한개의 영상은 '버추얼 어벤져스 타워'를 체험할 수 있는 영상인데, 안드로이드폰이나 구글 크롬을 통해서만 제대로 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3개의 영상은 아래에 달아놓겠다.




요 아래꺼가 사랑이가 나온 영상






어벤져스와 관련해 삼성과 마블이 한 가지 더 시도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아이언맨 폰'이다. 


(source : 기립갤식)


지난 3월부터 루머로만 전해진 어벤져스 폰, 그러던 중 5월 초 삼성전자의 이영희 부사장이 '레드 색상의 아이언맨 갤럭시S6, S6엣지를 내놓겠다.'고 말하면서 확실시 되었는데요, 하지만 11일에 나온 소식을 보면 사실과는 조금 다르게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기존의 레드 컬러가 아닌, 진짜 토니스타크가 사용하는 형식의 단말기 형태로 만들어낼 계획이라는데요, 생각보다 예쁘지 않게 나올 것 같아 팬들의 실망감이 커질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요런느낌...)

(source : 삼성투모로우)


해외 외신에서도 반응이 컸던 어벤져스 테마의 갤럭시폰... 사진 않겠지만, 볼 수 있는 일도 없어지는 걸까요...?

한정판이나마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와 마블의 콜라보로 나온 프로모션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땡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