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격렬하게, 행동은 단순하게

스웨덴의 지하철을 활용한 기발한 광고 본문

이전/광고

스웨덴의 지하철을 활용한 기발한 광고

jomminii 2014. 10. 13. 21:00

이번에 소개시켜드리고 싶은 광고는 올해 초 스웨덴에서 주목을 끌었던 헤어케어 제품 광고입니다.


광고 먼저 보실게요~




보시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전 처음 이 광고를 접했을 때, 와 어떻게 저걸 표현할 생각을! 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걸 표현할 수 있다는 기술력이 있다는 것도(엄청 뛰어난 기술은 아닐테지만,,, 저런 기술이 있다는 생각을 못하면 저런 광고를 표현할 생각도 못했겠죠?) 신기했고, 휘날리는 머리를 헤어케어 제품에 연결지을 생각을 한 것도 멋졌습니다. 


원래 이 광고는 예전에 스크랩을 해놓고 올리려고 하다가, 미루고 미루다가 올리지 않았었는데요, 

며칠 전에 이 광고를 응용한 새로운 광고가 소개되어서 같이 소개할 요량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판 광고보다 응용해서 나온 광고가 더 소름끼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응용편 보여드릴게요~




위의 응용편 광고는 기존에 있었던 광고와 유사하지만 다른 포인트를 집어넣었습니다. 

머리가 휘날리다가 날아가버리는 장면을 집어넣은 것이죠. 

이 광고는 The swedish childhood cancer foundation 에서 제작한 기부 캠페인 광고입니다. 실제 암을 진단 받아서 고통 받고 있는 아이를 광고 속에 집어 넣음으로써 더 기부를 할 수 있게 소구하고 있죠. 영상을 보시면, 머리가 흩날리는 것을 보고 재미있어 하다가, 가발이 날아가는 것을 보자마자 표정이 달라지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반전을 넣어서 더 머리 속에 각인을 시키는 효과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기존의 원판 광고도 대단하다고 생각 했는데, 그 아이디어를 다시 꺼내서 응용해 더 멋진 광고를 만들어내다니, 정말 멋진 사람들이 많은 거 같네요!

반응형